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주메뉴영역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지역 상생발전 공동협의회」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천지역 상생발전 공동협의회」 개최
- 동백대교 개통에 따른 대중교통 운영 방안 등, 지역현안 논의의 장 -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19일(수), 국립생태원과 함께 지역 상생발전 및 유관기관 간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2018년 서천지역 상생발전 공동협의회」를 개최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공동협의회는 자원관과 함께 국립생태원, 서천군, 군의회, 지역기관 및 시민단체 등 각계 각 층 전문가들이 참여하였으며, 지역 발전과 관련한 공동과제에 대한 토의하는 장이였다.

  이날 회의는 지역경제 활성화, 생태문화 확산, 지역상생 협력 등 지역과 상생을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2018년에 진행한 지역협력사업에 대한 추진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동백대교 개통에 따른 대중교통 노선 재정비 ▲지역 발전을 위한 전문가 초청 포럼 개설(안) 등 양 기관이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의견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김은옥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상임이사는 “오늘 협의회를 통해 지역의 각계 각 층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천지역 공동협의회는 서천지역 발전과 관련된 공동과제 발굴 및 문제 해결을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국립생태원이 각각 운영했던 협의회를 하나의 협의회로 2017년도부터 통합하여 운영 중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