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주메뉴영역


개관 4주년 기념행사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관 4주년 기념행사 개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419() 개관 4주년 기념식을 교육동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의 수집, 보존, 전시 및 연구를 통해 해양생물자원을 보전하고, 해양수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4년전(2015420) 출범하였다. 현재까지 56만점 이상의 귀중한 해양생물자원들을 확보하였으며, 그 중 작년 한 해만 신종 19, 미기록종 17종 등 89종의 신규자원을 발굴하여 생물 주권 강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국외반출 승인대상, 해양보호생물 지정 및 해양생명자원 등급기준 마련을 통해 해양생물자원 법적관리 기반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해양바이오자원은행 구축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및 시범운영 실시로 해양바이오산업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전시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연간 2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최근 실시한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PCSI)에서는 자원관 설립이래 최우수등급을 획득하여 고객서비스의 우수함을 인정받은 바 있다.

 

황선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기념식에서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기관 발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주신 모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 말을 전하며, 공공의 역할에 대한 높은 사회적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공공부문 종사자로서 직원 스스로 혁신하고 청렴과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업무수행을 당부하였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