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해양생물 연구실 투어‘마빅 원데이 인턴’운영 - 국립해양생물자원관(MABIK) 연구현장을 직접 방문하다 -

작성자강형욱 책임  조회수46 등록일2024-07-09

해양생물 연구실 투어‘마빅 원데이 인턴’운영

- 국립해양생물자원관(MABIK) 연구현장을 직접 방문하다 -

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관람객이 직접 해양생물 연구실을 방문하여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마빅(MABIK; National Marine Biodiversity Institute of Korea) 원데이 인턴’ 투어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마빅 원데이 인턴’ 프로그램은 기존의 해양생물을 단순히 바라보는 전시에서 나아가 연구자들이 해양생물 표본을 제작․보존하고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하는 모습을 투어 참가자가 현장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주요 방문 연구실로는 △해양생물을 분류․동정하여 액침 및 건조의 방식으로 표본을 제작하는 표본제작실, △ 항온, 항습, 방재 등의 특수설비로 표본을 영구보존 및 관리하는 표본수장고, △해양생물을 입체적․평면적 고배율로 볼 수 있는 전자현미경실, △해양생물의 유용소재를 확보․분양하는 해양바이오뱅크 등이 있다.

투어 운영 기간은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평일(화~금)이며, 하루에 2회(10시, 14시)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7월 15일부터 온라인(네이버)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최완현 관장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출범 이후 수장고 등 관련 연구시설을 일반 국민에게 개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앞으로도 전시에 교육적 요소를 가미하여 연구자와 소통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