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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해양생물자원관

지구생물의 80%는 바다에 산다 우리는 오직 1%만 알고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나머지 99%를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행정서비스헌장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전 직원은 투명행정 실현과 책임경영을 구현하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국민으로부터 주기적으로 만족도 평가를 받겠으며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정보공개 등의 민원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개선하여 민원을 근원적으로 줄여나가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고객께서 알고자 하는 정보공개 등의 행정정보는 신속히 제공하고, 제기하시는 민원에 대하여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늘 밝은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정보공개 등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정보공개 등의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 서비스를 약속드리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여 반복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하여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제출된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사실을 SMS(단문서비스), E-mail(전자우편)로 즉시 알려드려 실시간으로 민원처리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기간이 10일 이상 걸리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일을 전화나 E-mail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는 수용·불수용, 가능·불가능 등 결과만을 답변해드리는 것이 아니라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딱딱하거나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공개 등의 민원은 우편·방문·팩스·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우편·방문·팩스로 신청한 경우에 민원처리 부서에서 접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절차

    • 01
      정보공개청구서 제출
    • 02
      접수 정보공개 담당부서
    • 03
      청구서 분류·이송 소관부서
    • 04
      정보공개여부 결정 청구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 05
      결정통지
    • 06
      청구인 확인
    • 07
      수수료 징수
    • 08
      공개처리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다음과 같은 절차로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불친절한 민원처리 직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별도의 재발 방지 조치를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같은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이고 여러 기관에 중복적으로 제기하시면 행정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친절직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에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